비염 코세척기 어떤 것이 좋을까? 후기 및 추천 상품 살펴보기
비염을 달고 사는 저는 주기적으로 코세척을 하지 않으면 두통까지 동반하는 심한 비염 환자입니다. 비염 때문에 삶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비염약과 코세척기를 달고 산지 10년이 넘어가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저와 비슷한 분들을 위해 체험으로 알아보는 비염 코세척기 후기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비염을 오래 달고 살면서 코세척은 필수이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노즈스위퍼 코세척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즈스위퍼 코세척기입니다. 이 제품은 가수 이상민씨가 광고해서 유명한 제품으로 타사 제품보다 가격이 조금 고가입니다.
노즈스위퍼는 물을 담은 후 손으로 눌러서 배출하는 일반적인 형입니다. 다른 제품들과 형태의 큰 차이가 없지만 코세정용기 특허와 건조거치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환경호르몬의 일종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은 소재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립감이 좋고 부드럽습니다. 눌러 짜는 게 힘들지 않고 물도 잘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코에 넣을 때도 깊이가 적당히 들어가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특허받은 거치대가 있어서 세척 후 말리기도 좋고 세워두기 좋습니다.
노즈스위퍼 세척기 용량은 250ml입니다. 세정 분말은 한 포에 2.2g이 들어있으며 대한민국약전(KP) 규격에 적합한 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거치대가 그리 편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가볍기 때문에 툭 건드리면 떨어지기 일쑤입니다. 특히 뚜껑을 꽉 꽂지 않으면 흔들리고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노즈킹 코세척기
두 번째로는 노즈킹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가장 처음에 사용했던 제품입니다.
사용법은 위 노즈스위퍼와 동일한데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이 제품은 미국 FDA(미국식품의약국)의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립감도 나쁘지 않고 물도 잘 나오고 다른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 점은 거치대인데 뚜껑을 거꾸로 세워두는 형태인데 뚜껑이 흔들리거나 떨어질 위험은 없어서 조금 더 안정적입니다.
문제는 욕실에 거치를 해두는데 샤워를 하다 보면 뚜껑에 물이 자주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안쪽에 물기가 자주 묻어서 세척할 때 다시 한번 헹구고 세척하곤 했습니다.
노즈킹 세척기 용량은 240ml입니다. 세척분말은 한 포에 2.1g이 들어있으며 대한약전 규격(KP)에 맞는 제품입니다.
노즈퓨리 코세척기
노즈퓨리 코세척기는 중간에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선물을 받아서 1년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노즈퓨리는 뚜껑 형태가 한쪽 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성인용, 어린이용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향이 한쪽이라 사용할 때마다 돌려서 사용해야 한다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사용하는 데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세척도 잘 되고 나쁘지 않습니다.
거치대는 노즈킹과 동일하게 거꾸로 뒤집어서 거치하는 형태입니다.
노즈퓨리 세척기는 성인용 용량이 240ml입니다. 코세정용 분말은 한 포에 2.1g이 들어있으며 대한약전규격(KP) 기준에 맞는 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
세 가지 제품을 모두 직접 사용해 보니 개인적으로 노즈스위퍼가 가장 괜찮았습니다. 3 제품 모두 사용하기에는 괜찮았으나 용량 때문에 조금 더 좋다는 결론입니다.
노즈스위퍼의 용기 용량이 250ml로 다른 제품들보다 10ml가 많은데 한 통으로 세척이 다 안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큰 용량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긴 했습니다.
용기가 10ml 큰 만큼 분말도 다른 제품들보다 0.1g 더 들어 있는 2.2g이기 때문에 농도도 차이가 없습니다. (염분 농도에 차이가 생기면 코가 시릴 수 있기 때문에 맞춰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치대 문제가 불편하긴 하지만 3 제품 모두 플라스틱이라 자주 바닥에 떨어지는 것은 비슷합니다. 용량 외에는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