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치질약 치센 성분 확인 및 실제 복용 후기
이번에 치질이 또 도져서 먹는 치질약 치센을 복용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치질이 걸리면 바르는 연고인 푸레파인만 이용해 왔었는데 상태가 갑자기 안 좋아져서 먹는 약까지 동시에 복용해 보았습니다. 낫기까지 일주일이 걸렸는데 치센 성분과 실제 후기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치센은 동국제약에서 나온 치질약으로 TV 광고를 하고 있는 제품이죠. 먹는 치질약을 추천해 달라고 했더니 약사님께서 이 제품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치센 성분 확인
디오스민은 혈관 질환을 치료할 때 사용하는 성분이며 치질이나 정맥류 질환에 사용됩니다. 염증 발현을 억제해 주어 통증과 부기를 가라앉혀 주는 역할을 합니다.
치센에는 디오스민 성분이 1 캡슐에 3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약처 분류에는 혈관보강제로 구분되어 있으며 정맥순환 개선, 혈관 강화제 효능이 있습니다.
첨가제로는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캡슐,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탤크가 들어있습니다.
치센 복용 후기
스트레스 때문인지 피곤함 때문인지 갑자기 치질이 발생하였습니다. 손가락으로 튀어나온 치핵을 밀어 넣어도 이내 다시 빠져나오는 상태여서 예전처럼 집에 있던 좌욕기를 사용한 후 푸레파인 연고를 발랐습니다.
그렇게 치료 3일이 지났는데 차도가 없어서 병원을 갈까 하다가 먹는 치질약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먹는 약은 처음이었기에 반신반의해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더군요. 그리고 복용도 오래 해야 한다고 해서 고민을 했는데 일단 체험을 해보려는 마음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치센 표지를 보면 치질로 인한 통증, 출혈, 가려움증 개선, 통증, 부기 개선, 정맥부전에 의한 다리 중압감, 모세혈관취약증에 의한 출혈증상 개선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한 박스에 60 캡슐이 들어 있는데 하루에 2번, 점심 저녁 식사를 할 때 같이 복용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하루에 2알씩 먹으면 한 박스가 30일 치인 셈입니다.
설명서를 보면 치질의 재발이나 악화 시 1일 1,200~1,800mg까지 복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1 캡슐에 300mg이니 상태가 안 좋으면 한 번에 2알, 혹은 3알씩 복용도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캡슐은 22mm 사이즈로 다른 알약 크기와 비슷합니다.
3일간 바르는 치질약과 좌욕을 했으나 나아지질 않았습니다. 그리고 치센을 사서 복용을 했는데 그날 바로 증상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기존 치료(좌욕, 푸레파인)를 계속하면서 3일 동안 같이 복용했는데 전에는 밀어 넣어도 안 들어가던 치핵이 조금씩 들어갔습니다. 3~4일쯤 지나니 치질 증상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먹는 치질약이 효과가 있을까 긴가민가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한 박스에 23,000원이라 비싼 느낌이 있습니다.
치센 부작용으로는 위장장애, 과민성 피부발진, 두근거림, 어지러움, 두통, 코나 입의 건조감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임신 초기 3개월 이내에는 복용을 하시면 안 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먹는 치질약 치센 성분과 후기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