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덤 엑스트라씬 사용법 및 가격, 교체시기 확인하기
이번에 물놀이를 하다가 돌에 무릎을 찍어서 조금 파이는 상처가 발생했습니다. 많이 심각한 것 같지 않아서 후시딘만 바르고 놔두려고 했는데 상처가 생각보다 쉽게 안 낫더군요. 그래서 주변 추천을 받아서 듀오덤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꽤 괜찮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듀오덤 엑스트라씬 사용법과 가격, 교체시기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듀오덤 엑스트라씬은 건조한 상처부터 삼출성(상처에서 발생하는 체액) 상처까지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접착력이 뛰어나고 방수 효과가 있어 피부가 재생할 때까지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듀오덤 엑스트라씬 가격
동네 약국에 가서 듀오덤을 찾아보니 10 x 10cm 크기의 엑스트라씬 밖에 없더군요. 2장에 무려 9,000원입니다. 인터넷에는 10x10cm 10장이 22,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약국 제품은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1장 가격을 따져보면 인터넷보다 약국이 2배 이상 비싸네요.
저는 당장 필요해서 약국에서 구매했는데 시간 여유가 있다면 인터넷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10장이 너무 많은 것 같지만 사용 기한이 무려 4년이기 때문에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듀오덤 사용법
제가 어제 2024년 6월 27일에 구매한 제품인데 사용기한이 2028년 5월 1일로 되어 있죠. 무려 4년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품목명은 국소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입니다. 뜻은 작은 부위 상처 치유를 위한 하이드로겔 형태의 상처 보호패드란 뜻이죠. 상처 부위 보습 및 감염 예방, 통증 완화, 조직 재생 촉진의 효과가 있습니다.
듀오덤에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상처의 삼출물과 작용하여 부드러운 겔을 만듭니다. 상처에 들러붙지 않기 때문에 상처를 건드리지 않고 치료가 가능합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10.15 x 10.15cm 크기의 커다란 사각 밴드가 나왔습니다.
듀오덤 엑스트라씬 사용법 설명서를 보면 상처 크기보다 3cm 더 크게 붙이라고 나옵니다. 팔꿈치 같은 경우 각 모서리를 살짝 잘라서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듀오덤 엑스트라씬 사용법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듀어덤을 가위로 상처보다 3cm 크게 잘라서 붙여 줍니다. (상처가 조금 깊은 경우 재생 연고를 바른 후에 붙이는 것도 괜찮습니다.)
- 듀오덤은 최장 7일까지 부착이 가능합니다. 물이 들어가거나 감염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최대 7일 동안 붙여놓아도 됩니다. (방수가 되기 때문에 잘 붙였다면 물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 붙인 후에 상처 부위 듀오덤이 많이 부풀어 오른다면 떼어낸 후 세척하고 다시 붙여 주세요.
- 부풀어 오르는 반응이 없을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더 이상 부풀어 오르지 않는다면 치료를 완료합니다.
상처의 상태를 잘 확인하신 후 나을 때까지 주기적으로 떼었다가 세척하고 다시 붙여주시면 됩니다.
듀오덤 엑스트라씬은 주름 형태로 되어 있어서 무릎이나 팔꿈치 등에 붙여도 떼어지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무릎에 붙여서 사용했는데 쪼그려 앉아 무릎을 굽혀도 당기는 느낌만 있고 떼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도 잘 붙어있어서 다음 날 활동에도 지장이 없었습니다.
듀오덤 교체 시기
위에서 언급했지만 듀오덤 교체 시기는 특별한 반응이 없다면 최장 7일까지 부착이 가능합니다.
듀오덤을 붙이면 상처 부위가 부풀어 오릅니다. 상처 정도에 따라 수시간 만에 교체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많이 부풀었다 싶으면 떼어낸 후 세척하고 다시 붙여 주세요. 이 과정을 나을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물이 들어갔다면 떼어낸 후 새로운 것으로 다시 부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염 반응이 있다면 떼어낸 후 다시 붙이지 마시고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듀오덤을 붙이고 샤워나 목욕을 해도 될까?
듀오덤 엑스트라씬은 방수 제품이라 잘 붙였다면 물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무릎 상처에 붙인 후 샤워도 해보고 욕조에서 1시간 동안 목욕도 해보았는데 정말로 물이 전혀 안 들어가더군요.
그런데 목욕 후에는 평소보다 더 부풀어 오른 듯한 느낌은 받았습니다. 목욕 후에 물이 들어갔는지 떼어 보았는데 물은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따뜻한 물 때문에 공기층이 더 확장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상처 부위보다 3cm 더 크게 붙이라는 이유가 외부 오염 방지 및 방수 때문입니다. 잘라서 붙일 때 틈이 없게 꼼꼼하게 잘 붙여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