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MS 가정용 혈압계 로즈맥스 X1 후기
GC 녹십자 MS 로즈맥스 가정용 혈압계 X1 후기입니다. 가정용 혈압계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본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이번에 피로가 누적되고 기운이 없어 병원에서 피검사를 했는데 고지혈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밀가루 음식과 튀긴 음식을 자주 섭취해서 그런지 결국 고지혈증이 생겼네요.
병원에서 매일 아침 7시에 공복 혈압을 2주 동안 재고 다시 오라고 해서 어쩔 수 없이 가정용 혈압계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녹십자 가정용 혈압계 후기
여러 가지 제품을 살펴보았는데 녹십자 가정용 혈압계가 가격 대비 성능이 괜찮고 후기도 나쁘지 않더군요. 잠시 사용할 것인데 비싼 제품을 사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아주 저렴한 제품을 사기에는 못 미더워서 3~4만 원대의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녹십자에서 나온 로즈맥스(rossmax) X1이라는 제품입니다.
자세한 제품 사양은 이렇습니다.
- 전원: DC 6V (AAA 건전지 4개 삽입)
- 혈압 측정 범위: 30~260mmHg(정확도: ±3mmHg)
- 맥박 측정 범위: 40~199 회/분(정확도 ±5%)
- 측정 원리: 오실로메트릭 방식
- 가입 방식: 펌프식 가압(최대 압력 300 mmHg)
- 가압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재가압됨
- 미사용 1분이 초과되면 자동 종료됨
- 측정 가능 팔뚝 둘레: 24~36cm
구성품은 측정기와 부착기, 건전지, 설명서가 다입니다.
동봉된 건전지를 혈압 측정기 뒷면에 삽입합니다.
부착기를 혈압계에 꽂습니다.
부착기를 기기에 연결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됩니다.
우측 면에 전원 어댑터 삽입부가 있는데 전원선은 제품에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문의해 보니 건전지로 작동되는 기기이며 호환되는 전원선을 가지고 있다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녹십자 가정용 혈압계를 차고 혈압을 재보니 압력이 상당합니다. 본인 팔뚝 두께에 맞춰서 측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위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최고 혈압과 최저 혈압, 심박동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혈압 단계와 불규칙 심박음 감지, 움직임 감지 등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주일간 매일 아침 7시에 공복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기기 작동에는 이상이 없으며 혈압도 괜찮아지고 있는 것이 느껴져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고지혈증 진단을 받고 혈압이 높아서 걱정했는데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걱정이 덜해지는 느낌입니다.
혈압 측정 시 유의사항
녹십자 혈압계를 착용하고 수차례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측정할 때마다 수치는 다르게 나오더군요. 그래서 찾아보았더니 측정 시 몇 가지 기준을 가지고 측정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 매일 같은 시간에 측정하기
- 공복에 측정하기(혹은 식사 1시간 후)
- 움직임이나 활동을 멈추고 측정하기
추가로 흡연, 음주, 카페인 음료(커피, 홍차 등), 목욕, 운동 등을 한 경우 심신이 안정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측정하셔야 제대로 측정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정에서 혈압을 측정하면 병원에서 측정하는 것보다 긴장을 덜 하기 때문에 20~30mmHg 정도 낮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혈압은 매번 다르기 때문에 수치는 잴 때마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잴 때마다 수치 차이가 크다면 제대로 착용했는지 혈압 측정에 영향을 주는 외부 요인이 있는지 확인한 후 다시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