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든든안심 치매 보험 보장 내용 및 보험금 얼마일까?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인구의 약 5~10%가 치매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대략 10명 중 1명에게 치매가 발생하게 되는데 65세를 기준으로 5살이 증가할 때마다 치매 유병률이 2배씩 증가하고 있죠. 85세 이상으로 넘어가면 2명 중 1명이 치매에 걸린다고 하니 노령화가 가속화될수록 치매는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치매와 간병에 관련된 보험 상품들도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KDB든든안심 치매 보험 보장 내용 및 보험금 정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어떤 것들을 보장하고 월 납입금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KDB든든안심 치매 보험 보장 내용
KDB든든안심 치매 보험은 산업은행계열의 KDB생명의 보험 상품입니다. 무배당으로 표준형과 해약환급금 일부 지급형 2가지가 있는데 가입할 때 선택해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금액은 500만 원이며 가입 나이는 30~60세까지입니다. 보험기간은 90세 만기, 100세 만기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납입기간도 5년, 10년, 15년, 20년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험가입금액 500만 원 기준으로 보장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 경도 치매(CDR 1) 진단 시: 150만 원 지급
- 중등도 치매(CDR 2) 진단 시: 250만 원 지급
- 중증 치매(CDR 3~5) 진단 시: 2,000만 원 지급
- 중증 치매 확진 후: 매월 50만 원의 간병자금 지급 (최대 60개월)
치매 초기 단계에서는 지급되는 보험금이 낮지만 정도가 심해질수록 더 많은 보장을 해줍니다.
보험료 예시
보험료는 나이와 성별, 가입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 보험료 예시는 가입금액 500만 원 기준, 90세 만기, 20년 납, 월납 기준의 보험료입니다.
45세에서 50세의 나이에 이 보험에 가입하면 월 3만 원대의 보험금을 납입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월 납입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정확한 금액은 KDB다이렉트보험 홈페이지에서 정보 입력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가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치매는 한 번 발생하면 사망할 때까지 앓아야 하는 지속적인 질환입니다. 치료 비용 부담과 가족들의 간병 부담이 오래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해 놓지 않으면 무거운 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증 치매는 간병인이나 요양시설이 필요하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부담이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치매 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 미래를 위한 안전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KDB든든안심 치매 보험 보장 내용과 보험금을 살펴보시고 최선의 선택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