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압슬리퍼 효능 효과 부작용 살펴보기
발이 건강하면 몸이 건강하다는 말이 있죠. 발 관리를 못하면 신체 기능도 떨어지게 되는데 왜냐하면 발이 아프면 걷기가 힘들고 그로 인해 몸의 균형이 흐트러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에는 다양한 경락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경락이란 기와 혈액이 움직이는 통로를 말하는데 주로 한의학에서 사용되는 용어죠. 경락이 막히면 혈액순환이 안 되고 건강도 나빠지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과 가장 먼 곳에 있는 발에 혈액순환이 안 되면 발이 저리고 차가워지며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에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다른 곳에서도 혈액순환이 안 된다는 증거죠. 그래서 항상 발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발 관리를 위한 가장 간편한 방법은 바로 지압슬리퍼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돌토돌한 지압판이 붙어있는 슬리퍼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혼자 경락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지압슬리퍼 효능 효과
발은 각 부위마다 인체기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눈, 코, 입, 심장, 신장, 위, 방광, 소장 등의 신체부위가 발바닥의 각 부위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발바닥을 자극하면 해당 부위도 자극을 줄 수 있죠.
발바닥을 지압해 주면 연결된 신체기관이 자극되면서 아래와 같은 효능 및 효과가 발생합니다.
-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발바닥은 작은 인체이기 때문에 자극을 꾸준히 해 주면 온몸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지압슬리퍼의 효과만 믿고 운동을 소홀히 하신다면 몸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으니 가벼운 운동 후 같이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압슬리퍼 부작용
지압슬리퍼를 사용한다고 해서 특별히 부작용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지압슬리퍼는 의료기기가 아닙니다.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할 뿐이지 그 자체로 몸이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도한 믿음은 금물입니다.
지압슬리퍼는 오래 걷는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압슬리퍼를 오래 신으면 오히려 신체의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가볍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압슬리퍼 재질 선택에 있어서 싸구려 제품을 선택하면 환경호르몬 등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