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통에 좋은 스트렙실 성분 및 효능, 가격, 후기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건강팔복입니다. 오늘은 인후통에 좋은 스트렙실 성분 및 효능, 후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후통 혹은 인후염이란 목구멍에 나는 통증이나 염증을 의미합니다. 목구멍의 점액질층이 손상되거나 파괴되었을 때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목이 따갑고 침을 삼키기도 힘들지는 현상이 발생하죠. 목의 길이가 길기 때문에 입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인두염, 중간 부분은 편도염, 마지막 부분은 후두염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인후통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건조한 환경, 매연, 먼지, 연기, 바이러스, 세균, 역류성 식도염 등으로부터 염증이 발생하는데 일상생활에서 몸 관리를 잘해주어야 인후염에 걸리지 않습니다.
인후통을 완화시키는 치료제는 캔디, 소독제, 항생제, 진통제, 마취제 등이 있습니다. 스트렙실은 캔디 형태로 치료를 하는데 인후(목구멍)를 부드럽게 해 주고 건조함을 막아주어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렙실 성분
스트렙실은 2009년 9월 11일에 판매 허가가 난 상품으로 15년 이상 된 약입니다. 종류는 2가지로 스트렙실 허니앤레몬 트로키, 스트렙실 오렌지 트로키가 있습니다. 자세한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성분: 플루르비프로펜(Flurbiprofen) 8.75mg
- 첨가제: 글루코스액, 꿀, 레모향, 레보멘톨, 마크로골300, 말티톨액, 수산화칼륨, 수크로스액, 아세설팜칼륨, 오렌지향, 이소말트
주성분인 플루르비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이며 염증 억제, 진통 완화, 해열 작용을 합니다. 두통, 치통, 생리통, 근육통, 관절통, 관절염, 류마티스성 질환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렙실 가격은 2024년 현재 동네약국에서 6,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트렙실 효능
플루르비프로펜은 프로스타글란딘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은 통증을 발생시키고 염증에 관여하는 물질인데 이것을 억제해 주어 통증 완화와 염증 억제를 해줍니다.
스트렙실의 효능을 요약하면 인후염의 단기 증상 완화입니다.
약효는 복용 15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며 2~4시간 정도 지속됩니다.
스트렙실 복용법
스트렙실은 1일 최대 5개까지가 권장 한도입니다. 또한 최대 3일까지만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량 복용하거나 장기 복용 시 위장 장애, 신장 기능 저하, 심혈관계 질환 발생, 간 수치 상승, 알레르기 반응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권장량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약효가 2~4시간 지속되기 때문에 3~6시간 간격으로 통증이 있을 때마다 1알씩 복용하세요.
스트렙실은 만 12세 미만 어린이는 복용이 금지됩니다.
스트렙실 후기
인후염에 걸려서 목이 칼칼하고 침을 삼킬 때마다 목구멍이 따가웠습니다. 병원에 가서 가글 소독제를 달라고 했더니 아주 심하지 않으면 스트렙실이 낫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가글 대신 스트렙실을 약국에서 구매해서 복용하였습니다.
박스를 개봉을 하면 6,000원짜리 한 통에 12개의 알이 들어있습니다.
오렌지 트로키로 구매했는데 알약의 색상은 투명하며 납작한 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먹어 보니 맛은 꿀 사탕 맛입니다. 오렌지 향이 약하게 나며 벌꿀 맛이 살짝 납니다. 사탕보다 맛은 진하지 않으나 먹을 만한 맛입니다.
효과는 나쁘지 않습니다. 확실히 목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고 통증이 절반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고 중화시킨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인후통이나 인후염 때문에 목이 따끔거리신다면 스트렙실을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