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담배 피우면 살이 빠지는 이유

건강팔복 2022. 10. 10.

담배를 피우면 살이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위에서나 매체에서도 살펴보면 담배를 피운 후로 살이 빠졌다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은 어느 정도 신빙성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담배 살빠짐

담배를 끊은 경우를 생각해 보시면 간단합니다. 담배를 끊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욕이 폭발하게 되죠. 입이 심심하기도 하고 담배로 인한 만족감을 다른 것으로 채우기 위해 계속 무언가를 섭취하게 됩니다. 단 음식과 간식거리를 많이 찾게 되는데 먹을 것이 없으면 껌이라도 씹어야 하죠.

 

물론 담배를 피워도 살이 찌는 분들도 있지만 흡연자들 대부분은 흡연을 하지 않을 때보다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담배를 끊으면 훨씬 더 빠르게 체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각설하고 담배를 피우면 살이 빠지는 이유는 바로 담배가 포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담배 연기는 입자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빈 속에 담배를 피우면 담배 입자가 위벽을 건드려서 위산이 나오게 되죠.

 

담배 연기가 뱃속에 가득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허기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식욕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죠. 그러나 이것은 일시적인 것이며 오히려 빈 속에 위산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위 건강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게다가 담배 연기는 위벽을 얇게 만듭니다. 담배 연기 자체의 안 좋은 성분이 위벽을 얇게 만드는데 이 상태에서 위산이 나오게 되면 위염과 위궤양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빈 속에 담배를 피우는 것은 위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담배를 피우면 살이 찌는 이유는 담배 연기가 위에 차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인 것이며 이는 위 건강에 아주 안 좋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습관이라는 것입니다.

 

혹시나 다이어트 때문에 담배를 피우신다면 몸 건강을 돌보지 않는 안 좋은 선택을 하시는 것이오니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흡연자들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빈 속에 담배를 피우는 행위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